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핵심 단축키

by Philema 2024. 11. 2.

 

엑셀에서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목록입니다. 데이터 관리와 문서 편집에 유용한 단축키들입니다.

단축키 설명
Ctrl + N 새 통합 문서 만들기
Ctrl + O 기존 통합 문서 열기
Ctrl + S 통합 문서 저장
Ctrl + P 인쇄하기
Ctrl + Z 실행 취소
Ctrl + Y 실행 취소한 작업 다시 실행
Ctrl + C / Ctrl + V / Ctrl + X 복사 / 붙여넣기 / 잘라내기
Ctrl + A 전체 선택
Ctrl + F 찾기
Ctrl + H 찾아 바꾸기
Ctrl + B 텍스트 굵게
Ctrl + I 텍스트 기울임꼴
Ctrl + U 텍스트 밑줄
Alt + = 자동 합계 (SUM 함수 삽입)
Ctrl + ; 현재 날짜 입력
Ctrl + Shift + : 현재 시간 입력
Ctrl + Shift + + 새 행 또는 열 삽입
Ctrl + - 선택한 행 또는 열 삭제
F2 셀 편집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