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을 소개합니다.

by Philema 2023. 6. 23.

꿈꾸는 개발자 데뷔코스, 청년취업사관학교 SeSAC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SW혁신 인재의 양성과 적소공급을 위해 조성한 청년취업사관학교를 소개합니다.
새싹은 Seoul Software Academy, 줄여서 SeSAC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유능한 SW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싹’을 틔우고 성장시켜, 개발자를 꿈꾸는 청년들이 ‘SW개발자로 데뷔’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교육프로그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특별히 오프라인 교육은 이동거리를 고려해서 서울 각지에 11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나 일부 프로그램은 출석률과 학습에 집중하도록 예치금을 납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육시간 80% 이상을 이수 또는 교육시간의 30% 이상을 이수하고 조기 취업한 경우에는 예치금을 반환하여 주고 있습니다. 단, 과정별 진도율 5% 미만인 상태에서 이탈하면 반환하지만 그 이상 과정 중 수료기준에 미달하는 경우에는 반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단 회원가입을 하고 수업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서울시민이 아니더라도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수강 대상에도 지역적인 제한은 없습니다. 요즘, 내일배움카드로 장소에 구분 없이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지만, 굳이 국가 세금으로 운영되는 내일 배움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라 좀 더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관심 있는 부분을 신청해서 인생 2막을 준비해야겠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가 열리니 방문하여 관심있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수강을 하신다면 또 하나의 도구를 얻는 기쁨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